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아이니웨딩 그랜드워커힐서울 웨딩 박람회 후기

by 스파클 캔버스 2024. 7. 21.

이제 막 결혼을 생각중인 웨린이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결혼을 준비해야 할지 모르기에..결혼 박람회부터 가기로 한다. 결혼 박람회를 검색하니 여러 업체에서 박람회를 주최하고 있다. 나는 그 중 가장 규모가 큰 아이니웨딩의 웨딩 박람회를 참석해보기로 한다.

행사 정보


행사일자
2024년 7월 21일

장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그랜드워커힐 서울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마지막 입장은 오후 6시

입장
주최측에서 문자로 발송한 무료초대권 발급 후 입장 가능

체험
퍼스널컬러 테스트, 포토부스 등

품목
웨딩드레스, 예복, 예물, 한복, 허니문, 가전 등 다양한 제품

그랜드워커힐 셔틀 정류장


가는 길 및 셔틀 이용법

광나루역 혹은 강변역에서 그랜드워커힐 셔틀을 타면 비스타홀 앞에 내려준다. 셔틀은 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비스타홀 입구


셔틀을 타고 비스타홀 정류장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 입구가 있다. 이곳에서 아이니 웨딩박람회가 진행된다.

아이니 웨딩박람회 배너

접수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배너. 아이니웨딩은 타 업체보다 브랜딩을 잘하는 것 같다. 뭔가 신뢰가 가는 느낌이다.

아이니 웨딩박람회 접수


온라인에서 무료 접수 신청을 하면 문자로 PIN 번호와 앱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준다. 아이니 웨딩 앱을 다운받아 PIN을 입력한 후 전화번호 인증을 마치면 입장 QR코드가 생성된다. 해당 코드를 위 접수처에서 스캔하면 신랑 신부의 정보가 표기된 영수증과 함께 다양한 쿠폰을 챙겨주신다.

웨딩드레스 전시

웨딩 드레스 전시

굉장히 많은 웨딩드레스 업체들이 2~3벌의 드레스를 전시하고 있다. 로비 뿐만 아니라 홀 안쪽에도 수많은 드레스가 전시되어 있다. 실크가 뭔지, 비즈가 뭔지도 몰랐던 나에게는 드레스 유형과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스튜디오

스튜디오 전시

스튜디오 업체들 또한 포트폴리오를 전시해두었는데, 이렇게 전시해두니 업체별 스타일이 확연히 드러나서 비교해보기 수월했다.

실내

박람회 내부

실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넓다. 드레스, 혼수 외에도 빌라드지디 같은 유명 웨딩홀들도 다수 참여해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실내 드레스

외부만큼 다양한 종류의 드레스를 내부에서도 구경할 수 있다.

참여 후기

웨딩 박람회는 남의 얘기인줄 알았는데 내 발로 찾아가는 날이 오다니..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 처음인 만큼 많은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장 많은 업체들이 참여하는
박람회를 가고 싶었는데 이번 박람회가 내 니즈를 충족시켜 준 것 같다.

플래너님과의 상담도 진행되는데, 방문 3일 전부터 유선 상담을 통해 고객의 취향과 조건을 미리 파악하시기 때문에 당일날 더 상세한 상담이 가능했다.

3시간정도 머무르면서 혼수, 식장, 스드메, 예복, 예물 상담까지 받아본 결과, 전반적으로 결혼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알아갈 수 있었고 대략적인 준비 일정을 그려볼 수 있어서 좋았다.